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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12학교급식식단
작성자 김경희 등록일 17.10.12 조회수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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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식단 : 차수수밥, 육개장, 꽃맛살계란찜,해물우동볶음,배추김치

*오늘의 식품 계란이야기

인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 합상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이를 함유하고 잇는 식품으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이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 바로 달걀이며 밸런스 면에서도 고기보다 상급에 속한다. 또한 소화 흡수율도 높아 반숙란의 경우 96%에 달한다. 그러나 달걀은 콜레스테롤의수치를 상승시키는 포화지방산,팔미틴산을 25% 함유하고 있어 이 포화지방산이 문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달걀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하루에한두 개 정도만 먹는 것이 기본이다달걀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려러 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있다. 특히 흰자에는 비타민 B2, 노른자에는 레티놀, 비타민 B1,B2가 많다. 레티놀은지용성 성분으로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점막을 튼튼히 하며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 B1은 당질 대사에 반드시 필요하며 B2는 피부와 눈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부족되면 구각염, 설염, 각막염 등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게 된다. 그밖에 노른자에는 철분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을 예방하므로 달걀이야말로 모든 영양소를 고루갖춘 완전 식품이라 할 수 있다. 달걀은 가열 상태에 따라 위장에 머무는 시간이 달라지게 된다. 컨디션이 나쁠 때는 달걀 하나로 체력을 회복시킬 수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그 특성을 마스터하여 요리해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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